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루틴/명상 일지

[아침 명상] 명상의 시작(21.04.26)

반응형

항상 일어나면 휴대폰부터 만지작거렸습니다. 그러다 보면 sns를 보게 되고, 유튜브를 보며 아침을 멍하게 보내게 됐지요. 그렇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점점 아깝게 느껴졌고 그래서 아침을 건강하게 채우기로 했습니다. 그 시작은 바로 명상입니다.

 

명상을 시작한 이유는 별 다른 준비가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요가매트를 자기 전에 깔아놓으면 끝입니다. 그다음 아침에 일어나서 앉으면 명상 준비는 끝이지요. 그래서 처음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습관입니다. 

 

하루의 시작은 매트 위에서...

 

이전부터 명상은 해왔지만 아침 루틴으로 한 적은 없었습니다. 일어나면 잠깨기에 바빴고, 말 그대로 귀찮았습니다. 하지만 막상 아침부터 고요히 명상을 하면서 좋은 기분들이 몰려오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명상의 기본은 호흡입니다. 지금 당장 내가 느끼고 조절하기가 꽤 쉽지요. 오늘 명상을 하면서 느낀 것은 저의 얕은 호흡이었다. 호흡이 얕아서 저절로 빨라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것을 알아채자마자 복식 호흡을 했고,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항상 묘한 긴장 속에서 하루를 시작했던 이유를 얼핏 짐작할 수 있었지요. 오늘은 감정이 호흡을 조절할 때도 있지만, 호흡으로 감정을 어느 정도 조절할 수도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벌써 4월 마지막 주네요. 월요일이라 피곤하시겠지만, 다들 행복한 일주일 보내세요~~~

 

 

반응형